BIBLE STORY

시대의 소망, 451 본문

참조자료

시대의 소망, 451

Timberners-Lee 2017. 2. 10. 14:56

<제49장 초막절에서 中>

 이 예수님의 형제들은 남에게 나타내고자 하는 야망을 가진 자들의 마음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이기적인 동기로 말하였다. 이 정신은 세계를 지배하는 정신이었다. 현세의 보좌를 구하는 대신에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생명의 떡이 된다고 선언하셨으므로 그들의 감정은 상했다. 그들은 그처럼 많은 제자들이 그를 버릴 때 크게 실망하였다. 그들은 그분의 사업이 나타낸 바 그분은 하나님의 보내신 자라는 것을 인정하는 십자가를 회피하기 위하여 그분에게서 돌아섰다. (DA 451.1)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 때는 아직 이르지 아니하였거니와 너희 때는 늘 준비되어 있느니라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지 못하되 나를 미워하나니 이는 내가 세상의 행사를 악하다 증거함이니라 너희는 명절에 올라가라 나는 내 때가 아직 차지 못하였으니 이 명절에 올라가지 아니하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갈릴리에 머물러 계시니라.” 그분의 형제들은 권위 있는 어조로 그분이 가셔야 할 행로를 지시하였다. 그분께서는 그들을 자아를 부정하는 당신의 제자로 분류하지 않고 이 세상에 속한 자들로 분류하면서 그들의 비난을 그들에게 되돌리셨다. 그분께서는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지 못하되 나를 미워하나니 이는 내가 세상의 행사를 악하다 증거함이라”고 말씀하셨다. 세상은 같은 정신을 가진 자들을 미워하지 않고 자신들처럼 사랑한다. (DA 451.2)


 그리스도에게는 이 세상이 안일과 자신의 세력을 부식시키는 장소가 아니었다. 그분은 세상의 권세나 영광을 얻을 기회를 엿보지 않으셨다. 세상은 그분에게 이와 같은 상급을 제공하지 않았다. 이곳은 당신의 아버지께서 그분을 보내신 곳이었다. 그분은 세상의 생명을 위하여 구속의 큰 계획을 수행하도록 보내심을 받았다. 그분은 타락한 인류를 위하여 당신의 일을 성취시키고 계셨다. 그러나 그분은 외람되게 행하거나 위험 속으로 달려들거나 위기를 재촉해서는 안 되실 것이었다. 그분의 사업에는 사건 하나하나마다 지정된 시간이 있었다. 그분은 참을성 있게 기다리셔야만 하였다. 그분은 세상의 미움을 받게 되리라는 것을 아셨으며 그분의 사업이 당신의 죽음을 초래할 것도 아셨지만 때가 되기 전에 자신을 드러내시는 것은 그분의 아버지의 뜻이 아닐 것이었다. (DA 451.3)


 그리스도의 이적에 대한 이야기는 예루살렘으로부터 유대인들이 흩어져 사는 곳이면 어디에나 다 전해졌다. 그래서 그분이 여러 달 동안 명절 때 모습을 나타내시지 않았지만 그분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지 않았다. 세계 각처에서 많은 사람들이 그분을 보리라는 희망으로 장막절 축제(祝祭)에 나왔다. 명절이 시작될 때에 많은 사람들이 그분에 관하여 물었다. 바리새인과 관원들까지도 그분을 정죄할 기회를 얻기 위하여 그분이 오기를 기다렸다. 저들은 “그가 어디 있느뇨”라고 근심스럽게 물었지만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모든 사람의 마음 가운데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그분에 관한 것이었다. 제사장과 관원들을 두려워하여 감히 한 사람도 그분을 메시야라고 고백하지는 않았지만 어느 곳에서나 그분에 관하여 조용하면서도 열렬한 토론이 있었다. 많은 사람들은 그분을 하나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이로 옹호한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분을 백성을 기만하는 자라고 비난하였다. (DA 451.4)


출처 : 「시대의 소망, 451」, 시조사.


'참조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지자와 왕, 45  (0) 2017.02.16
부조와 선지자, 656  (0) 2017.02.15
시대의 소망, 147  (0) 2017.02.10
시대의 소망, 71  (0) 2017.02.10
시대의 소망, 23  (0) 2017.02.10
Comments